// Google Adsense
이번에는 생성했던 프로젝트를 Github 저장소에 올릴 것이다.

 

 저번에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, React Native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가상 디바이스에 연결하는 것까지 해보았다. 근데 이 프로젝트를 로컬에 둔다면 다른 곳에서 개발을 이어서 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나 같은 환경으로 개발을 할 수 있도록 github 저장소에 프로젝트를 올리려고 한다.

 

깃 설치

 일단 깃을 설치해야 한다. 나는 git bash를 사용한다. 얘도 리눅스 명령어를 윈도우에서 쓸 수 있게 해준다.

아래 링크에서 간단하게 windows 버전으로 설치하면 된다.

 

Git

 

git-scm.com

설치가 끝나고 cmd에서 git만 쳐서 확인하면 이렇게 설명이 나오는데 그럼 잘 깔린 것이다.

 

 

새 저장소 만들기

깃헙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 뒤 내 레포지토리로 간다.

우측 상단에 초록색 New 버튼을 클릭한다. (이미지에서 prvate 프로젝트는 모자이크 처리했다.)

 그럼 이렇게 레포지토리 생성 화면이 나오는데, 여기에 Repository name, Description(선택)을 적어주고 전체공개(Public)할 것인지, 비공개(Private)할 것인지 선택한 뒤 Create repository를 눌러 생성해준다.

 

 이 다음에 생성된 레포지토리에 프로젝트를 넣어줄 것이다.

 여기에서 주소를 복사해주고 진행중이던 프로젝트에 들어간다.

 

git config --global user.name "devdk9695"
git config --global user.email "devdk9695@gmail.com"

 만약 깃 config 정보를 입력하지 않았다면 이렇게 정보를 초기화 해주고

 

git init

git add .

git commit -m "Initial commit"

git remote add origin {{ 복사한 레포지토리 주소 붙여넣기 }}

// 브랜치 명 확인 후 둘 중 하나
git push -u origin master
git push -u origin main

해당 순서로 진행해주면 프로젝트가 레포지토리에 들어가게 된다. 예전에 레포지토리를 생성하면 master였던 default branch가 요즘은 main으로 설정되는 것 같다.

 

 이렇게 해준 뒤 github에 들어가보면 파일들이 잘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커밋 내역에 커밋도 잘 찍혀있다.

 

 새로운 컴퓨터에서 프로젝트를 이어하기 위해서는 다시 레포지토리 주소를 복사한 뒤 원하는 위치에서 해당 명령어를 입력해준다.

git clone {{ 복사한 레포지토리 주소 }}

 

 

 이제 어디서든 이 프로젝트에 접근할 수 있다. 나중에 카페가서 작업해야지 ㅎㅎ

+ Recent posts